IT/Python

대신증권(CREON Plus) API 이용할 때 오류 해결하기 (-2147221021, '작업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조스톡 2022. 11. 17. 11:27
반응형

 

API를 제공하는 증권사는 키움증권, 대신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 정도가 있는데, 모두 '윈도우'에서 제공하기 때문에 리눅스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이 중에서 대신증권의 '크레온 플러스(CREON Plus)'를 사용하여 증권 데이터를 가져오는 과정에서 이 오류가 발생하였다.

 

 

 

 

 

com_error: (-2147221021, '작업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None, None)

 

증권사 API는 32bit만 지원하고 있으나, 64bit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발생하는 오류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32비트 가상환경을 만들어주면 된다.

 

터미널(Terminal)에서 아래 명령어를 하나씩 순서대로 입력하면 된다.

 

# Anaconda 에서 32비트로 셋팅
set CONDA_FORCE_32BIT=1

# 파이썬 가상환경 생성
conda create -n [가상환경 이름] python=[파이썬버전] anaconda
>>(예시 : conda create -n py32 python 3.9.12 anaconda)
>>(예시2 : conda create -n py32 python=3.10.4)

# 생성한 가상환경 활성화
conda activate [가상환경 이름]
>>(예시 : conda activate py32)

# 파이썬 버전 확인
python

 

 

Error returned by CreateProcess: (740, 'CreateProcess', '요청한 작업을 수행하려면 권한 상승이 필요합니다.')

 

Visual Studio Code나 파이썬 같은 IDE 프로그램 아이콘에 오른쪽 클릭 - 속성 - 호환성에 들어가서 '관리자 권한으로 이 프로그램 실행'에 체크한 뒤 확인을 누르면 해결된다.

 

 

 

2022.09.18 - 한국투자증권 Open API 사용해 보자(KIS Developers)

 

한국투자증권 Open API 사용해 보자(KIS Developers)

한국투자증권 Open API, KIS Developers API를 제공하는 증권사는 대표적으로 키움증권, 대신증권, 이베스트증권이 있다. 한국투자증권도 다른 증권사들과 같은 방식으로 'eFriend Expert'라는 서비스명으

chostock.com

 

반응형